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고령
다산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귀로 듣는 책! 오디오 북으로 독서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다산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와 군민 안전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인 가운데 17일부터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pc로 이용이 가능한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오디오북은 실감나는 성우들의 명연기와 음향효과가 어울려 책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이다.

또한 도서관에 직접 방문 할 필요 없이 인터넷이 접속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리밍(바로듣기) 하거나 스마트폰, pc에 다운로드 하여 정해진 기간 동안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오디오북은 책을 눈으로 보는 대신 귀로 들을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어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독서방법을 제공한다.

오디오북 이용은 다산도서관 홈페이지 가입회원이라면 108종 540권의 콘텐츠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대출 및 이용 가능하다.

다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oryeong.go.kr) 로그인 후 ‘오디오북’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5권 이내로 14일간 대출 가능하다.

다산도서관 관계자는 “오디오북을 통해 독서생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