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영양군, 다중이용 체육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 실시공공체육시설물 임시 휴관 조치 및 신고체육시설 살균소독제 배부 등 진행
▲다중이용 체육시설 방역 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조기 종식을 위하여 관내 다중이용 체육시설 전체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 조치에 나섰다.

공공체육시설물에 대해서는 2월 20일부터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임시 휴관 조치를 취했고, 신고체육시설 11개소에 대해서는 살균 소독제 및 코로나19 예방 팸플릿을 배부했다.

신고체육시설업 중 체육도장업 2개소는 2월 24일부터 2주에서 3주간, 골프연습장업 3개소는 3월 7일부터 4일간, 체력단련장업 2개소 및 당구장업 3개소는 3월 초부터 사태 소강 시까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영양군의 방역대책에 협조하여 임시 휴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2월 21일부터는 인력과 물자를 투입하여 관내 전체 체육시설에 대하여 매주 2회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신고체육시설을 운영하는 한 업주는 “업주들도 출입 이용자들에 대한 각별한 신경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주기적인 방역을 통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양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은 신고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업소 등에 대하여 주 2회 방역을 통한 군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