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2020년 상반기 대학생인턴 모집3월 23일부터 4월 3일, 12일간 대구시 홈페이지 통해 접수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지역대학생들이 직장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 및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0년 상반기 대학생인턴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모집인원은 대구시청과 대구시 산하사업소, 출자·출연기관, 공사·공단 등 66개 분야 121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23일 현재 만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신청은 다음 달 3일까지 12일간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 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신청자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선발은 각 모집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점기준에 의해 전공·학년·자격증·봉사활동 등 점수 산정 후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결과는 다음달 23일 10시에 대구시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개별문자를 통해서도 안내한다.

선발된 학생은 4.27~ 5.29까지 5주 동안 근무하며, 시간당 9,500원의 임금을 받게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3:1 정도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참가자 만족도가 높아 인턴에 참여한 학생은 사회적응력, 진로 및 직업탐색, 취업경쟁력, 대인관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대학생들이 많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를 개발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생인턴 사업의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고·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콜센터 및 교육협력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