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지역 화훼농가 돕기에 적극 나서구미시청 전부서가 ‘화훼농가 꽃 사주기 운동’ 적극 참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코로나19 여파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구미시청 60여개 전부서가 참여해‘화훼농가 꽃 사주기’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취소와 외부활동 축소로 인해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 생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기존에 추진한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운동과 연계하여 진행한다.

구미시 전 부서에서는 지역 화훼농가가 생산한 꽃다발 650만 원어치 130여개를 농가로부터 바로 구입해 화훼농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관내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델피늄, 리시안셔스, 과꽃 등으로 꽃다발을 제작해 2회에 걸쳐 농가에서 직접 전 부서로 배달할 예정이다.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힘을 실어줄 뿐만 아니라 연이은 코로나19 비상근무로 고생하는 구미시 직원들에게도 아름다운 꽃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화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재배농가와 화훼산업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