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 영해초, 다양한 온라인학습 지원코로나19로 인한 휴업기간 중 학습 공백 및 수업 결손 최소화 노력
▲영덕교육지원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해초등학교는 휴업기간 중 시작되는 온라인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학습 기반을 조성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개학이 4월 6일까지 연기되면서 학습 공백이 길어지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업 결손을 막기 위해서 학교에서는 먼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학습 사이트를 소개했다.

또한 학급별로 e학습터 또는 클래스팅과 같은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 및 학습 과제를 제시하고 학습 결과 점검 및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에게 안내했으며,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을 미리 파악하여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태블릿을 대여하거나 인터넷 설치를 지원하는 등의 방안을 안내했다.

담임교사들은 온라인 기반 학습이 이루어지는 사이트를 통해 매일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 및 과제 해결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 달기나 공지사항을 통해 상호소통하고 필요한 피드백을 할 수 있다. 또한 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활동도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 학습을 원하는 가정의 경우에는 개별 문자나 전화통화로 학습 활동의 진행을 확인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