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 사회적경제 특별판매, 일주일 만에 3억 돌파우체국쇼핑몰 19천건 주문에 2억 7천만원 매출, 전국에서 구매 문의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도는 지난 13일부터 ‘힘내라! 경상북도, 함께해요~ 사회적경제’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총 판매액이 행사 일주일 만에 3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우체국쇼핑몰을 통해 진행된 온라인 할인판매는 13일부터 20일 오전까지 19천 건의 주문과 2억 7천만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할인쿠폰이 조기 소진됐다.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17일부터 진행된 오프라인 판매는 23일까지 473건의 택배주문과 62백만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경상북도는 2020년도 사회적경제 판로지원을 위한 각종 사업예산을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급감, 재고누적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에 우선 투입하기로 했다.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경북에 닥친 위기상황에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기관과 소속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위기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사회적·경제적 충격을 흡수하고 희망을 제시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