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봉화
맛있는 봉화딸기 드시고 면역력도 높이세요!딸기 농가의 어려움 해소 위해 관내 딸기 농가 소비운동 펼쳐
▲봉화딸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봉화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직거래가 줄고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못하면서 딸기 농가의 어려움을 위해 관내 딸기 농가 소비운동을 펼치고 있다.

딸기 재배 농가는 판로가 막혔으며, 딸기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가는 체험객이 전무한 상태로, 수확 최성기인 5월까지 안정되리란 보장도 없어 하루하루를 힘겹게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 3월 봉화군 공직자들이 뜻을 모아 봉화퍼스트 딸기 사먹기 운동을 추진해 약 600kg의 딸기를 구입했다.

해당 농가들은 “가장 많은 물량이 생산되는 3월 동안 군 공직자들의 딸기 사먹기 운동으로 숨통이 트였다”며 “근본적인 해결은 코로나19의 조속한 안정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봉화 지역 딸기는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맛이 일품이고, 청정한 환경에서 재배되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하면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봉화퍼스트 정책에 입각한 관내 생산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봉화 딸기는 봉화군로컬푸드에서 구입하거나 딸기농가에서 직거래 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