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구미시,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 총력!최고의 방역이 최선의 선거,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국회의원선거와 지방의회의원보궐선거를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투표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시는 이를 위해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와 협조하여 4월 9일부터 10일, 14일부터 15일까지 사전투표소 27개소와 투표소 100개소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읍면동 현수막 게첩, 전광판 송출, 인터넷 및 SNS 게재를 통해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사전)투표소 입구 마다 발열체크용 온도계, 손소독제, 일회용 비닐장갑을 마련했으며 혹시나 모를 유증상자들이 발견될 경우 임시기표소를 마련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대응상황에서 안전한 선거를 위해서는 투표소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투표소에 오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확인, 거리두기 등 투표사무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권자들은 투표소에 갈 때 반드시 신분증과 마스크를 준비하고 어린 자녀 등은 가급적 동반하지 않고 투표소 안과 밖에서 다른 선거인과 1m이상 거리를 두는 등 대국민행동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사전투표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가능하며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선거일 투표는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