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성주
성주군 청년창업LAB 개소 및 창업희망자 모집지난해에 이어 총 7팀 선정하여 팀당 1,000만원의 창업비 등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해 성주군은 ‘성주군 청년창업LAB 운영지원사업’ 을 통해 지역자원과 연계된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발굴, 사업화로 육성하여 참여 청년 12팀이 전원 성공창업을 이루는 큰 성과를 거양했다.

이에 맞추어 올해도 경북산학융합본부와 사업약정체결을 하여 2차 년도 사업을 추진하며, 금년 2월에 성주읍 경산리에 조성한 「성주군 청년창업LAB」 건물에 신규 사무실 및 청춘카페, 교육공간을 마련하여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성주군 청년창업LAB 운영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성주군 거주 청년이 지역자원과 연계된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발굴, 사업화토록 육성 지원하며, 총 7팀을 선정하여 팀당 1,000만원의 창업비를 지원하고 초보 창업자를 위한 창업디딤돌 교육과 책임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창업생태 기반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을 위한 창업기능교육 및 찾아가는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 창업팀 신청은 4월 17일까지 「성주군 청년창업LAB」사무실로 접수를 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건물 개소를 통해 지역 청년의 사업화 지원에 적극 활용 되어 청년이 정착하여 살기 좋은 성주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