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원격수업 시연에 직접 참관 응원 격려!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인프라 환경 준비 점검
▲이철우 도지사, 원격수업 시연에 직접 참관 응원 격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7일 본격적인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임종식 교육감 및 학부모 40여명과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시연을 참관하고 수업 운영에 대한 많은 관심을 표명하며 학부모들과 적극 소통했다.

이날 원격수업 시연은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 김수정 농업교사가 ‘전특작 작물 재배 방법(농업)’이란 주제로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을 했으며 이철우 지사와 임종식 교육감은 집무실에서, 학부모들은 자택에서 참여했다.

수업 진행은 PDF 교과서 설명, 메모장 이용한 판서, 온라인 사진 검색, 국립종자원 사이트 방문, 수업 중 학생발표 및 형성평가를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수업 내용이나 원격수업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한 점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 채팅방을 이용해서 말씀해 주시면 답변을 하겠다고 안내 하는 것으로 수업은 마무리 됐다.

이철우 지사는 “지금까지 원격수업 준비를 위해 노력해 주신 교육청 등 학교 현장의 관계자와 특히 한 달 이상 집에서 개학을 기다리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도는 교육청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여 학교 현장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학습 공백 최소화 및 안정적 학사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