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 지원 벤처창업기업 모집중소, 벤처기업들의 유망기술 및 지식재산에 기술보증 수수료 지원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 원장 이재훈)는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기술가치 제고를 위한 ‘벤처창업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오는 4월 1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한민국 벤처창업 기업을 이끌어갈 심장으로 도약하고 있는 경상북도와 경북TP가 핵심기술력과 경쟁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 내 중소·벤처기업들을 육성하고자 ‘19년에 이어 ’20년에도 시행된다.

경상북도, 경북TP, 기술보증기금 대구경북본부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기업의 유망 기술 및 지식재산(IP)에 대해 기술보증 수수료를 지원하여 자금 애로를 겪는 기업들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이내, 연매출 50억 미만의 경상북도 내 본사 또는 사업장이 소재하면서 기술개발 단계에 있는 R&D 보증 및 지식재산(IP) 보증이 필요한 벤처창업기업이 주 대상이며 이노비즈 기업은 창업 7년 이내 요건을 미적용한다.

지원범위를 살펴보면 R&D 보증은 최대 80만원을 지원하고 IP보증은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가까운 경북·대구 지역 기술보증기금 지점에서 접수하고 사업비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경북TP 이재훈 원장은 “벤처창업기업 기술사업화지원을 통하여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중소·벤처 기업들이 기술개발을 수행하면서 겪는 자금 애로를 해결하고 기업의 R&D 투자를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