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역량 강화 연수원격수업 운영 역량 강화 연수로 온라인 개학 철저히 준비
▲원격수업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4일 초·중학교 원격수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Teams로 소통하고 365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라는 주제로 원격수업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 손소독제, 개인별 마스크를 착용하고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에 2m 이상의 거리에 좌석을 배치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다산중학교 김병찬 선생님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다양한 방안 중 MS팀즈를 활용한 원격수업에 대한 진행했다.

팀즈의 정의, 학교에서 쓰이는 주요 기능, 로그인부터 사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실제로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 MS팀즈 외에도 ZOOM, 카카오 라이브톡, 밴드 라이브 방송 등을 수업에 활용하였을때의 장,단점에 대해 대하여 토의하며 쌍방향 수업 활용법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그동안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면서 e-학습터나 EBS 온라인 클래스 등 플랫폼을 활용해 왔다. MS팀즈의 다양한 기능을 알게 되었으니 쌍방향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고령교육지원청 박경종 교육장은 “등교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최대한 보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