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2020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대가야 캠핑공화국’ 최종 선정
▲고령군, ‘2020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서 고령군이 제출한 ‘대가야 캠핑공화국’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가야 캠핑공화국’ 사업은 국비 6천만원이 반영되었으며, 지방비는 6천만원(도비 30%, 군비 70%)이 투입될 예정이다.

고령군은 이번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전국의 6개 시·군·구에서 가장 작은 규모의 인구가 살고 있는 지자체가 선정된 쾌거이다.

선정 프로그램은 ‘대가야 캠핑공화국’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야영장 활성화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캠핑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단위 캠핑객을 대상으로 한 ‘낭만뿜뿜 캠핑’, 청소년(초등학생) 대상의 ‘우당탕탕 캠핑’, 문화재야행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야행가고 캠핑’,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얼떨결에 캠핑’ 등 4개의 테마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사에 참가한 전문가들은 ‘흥미롭고 주제가 분명하여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을 더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군이 보유하고 있는 대가야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계, 대상별·테마별 프로그램을 상설화, 전통시장을 연계한 상생방안 모색, 캠퍼참여형의 프로그램 운영하고,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해를 맞이하여 전략적 관광마케팅 차원에서 준비한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의 공모선정에 따라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지역경제 유발효과와 금년에 처음으로 추진하는 대가야문화재야행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