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온라인 연수비대면 온라인 연수 통해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 지원
▲전문상담인력 온라인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 지원을 위한 『2020년 전문상담인력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상담 멘토, 문경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4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집합연수를 지양하는 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연수 주제는 ‘최성애 박사의 회복탄력성’, ‘이해와 공감의 솔루션’, ‘보드게임으로 행복한 교실’, ‘미술로 만나는 아이들의 마음’ 등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혜자 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온라인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들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지쳐있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