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덕
영덕군 소상공인 및 지역고용대응 지원사업 신청 접수코로나19피해입은 소상공인에 경제회복지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도 월 50만원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영덕군은 20일부터 소상공인 지원 사업 및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업으로, 경제회복 및 카드수수료 지원 등으로 약 22억원,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에 약 6억원 등 28억원을 투입해 지원한다.

2019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 중 전년 대비 1~3월 매출액이 10%이상 감소한 점포에 대해서는 경제회복지원 최대 50만원, 2019년도 매출액 1억5천만원이하 소상공인 중 전년 대비 1~3월 매출액이 10%이상 2019년도 카드매출액의 카드수수료 0.8%지원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심각단계 이후 100인 미만 사업장 중 영업일 5일 이상 무급휴직 실시사업장,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 등이 5일 이상 근로하지 못한 경우 하루 2만5천원씩 월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는 학습지 방문강사, 교육연수기관 강사, 스포츠 강사 및 트레이너, 방과 후 교사, 학원 강사, 청소년상담사, 연극·영화 종사자, 관광서비스 종사원, 대리운전원 등이 있다.

영덕군은 3월부터 코로나19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관내 자영업자,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하여 민생안정 T/F팀을 구성하여 각종 지원제도를 추진 및 시행하고 있다. 본격적인 접수는 20일부터 시작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군민들의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접수기간이 끝나면 신속하게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