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공무원, 코로나19 성금 4,585만원 기탁코로나19 극복 고통분담 발 벗고 나서
▲의성군 공무원,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의성군 공무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4,585만원을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농업인을 위해 써달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달 31일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군청 간부 공무원 47명이 자발적인 급여 기부 동참으로 시작되어 의성군청 공무원노조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전 조합원이 동참했다.

앞서 의성군청 공무원노조는 지난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성사랑 상품권 구매운동’과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하여 군민들의 고통분담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김민성 노조 위원장은 “코로나19 감염예방 업무, 산불 예방업무, 선거업무, 긴급생활비 지원업무 등으로 고생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을 위해 성금모금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군민이 큰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모금에 감사하고,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서로를 조금 더 보듬고 배려하면서 모든 군민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