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코로나19 극복 경제발전 제안공모상금 최대 100만원, 5월 29일까지 피해극복방안공모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달 29일까지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예천경제발전 특별제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국민 및 공무원들이 느꼈을 어려움을 극복할 방안에 관한 제안을 수렴하고 정책제도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지역경제 발전 및 경제적 안정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민생 안정에 관한 사항이며 참여대상은 예천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 및 예천군 공직자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국민 신문고(www.epeople.go.kr) 또는 예천군 홈페이지(www.ycg.kr)군민제안 게시판으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고 공직자는 전자메일 및 국민 신문고로 제출하면 된다.

예천군은 창의성, 능률성․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의 5개 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접수된 제안 중 우수시책은 군정에 접목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앞으로도 참여를 통한 행정제도 혁신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고 이번 제안 공모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끌어올려 지역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안제도는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며 국민의 적극적인 군정참여를 이끌어내는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