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배터리 규제자유특구변경계획에 대한 공청회 개최약 563,918㎡에서 총 742,470㎡으로 변경, 사업자 8개사 추가 특구사업자 확대 등
▲포항 배터리규제자유특구 변경계획 위한 공청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지난 1일 포항시청에서 경상북도 주관으로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변경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도는 특구 면적 추가와 특구 사업자 확대에 대한 변경계획을 설명하고, 전문가와 주민의견도 수렴했다.

포항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는 당초 영일만1 일반산단 및 블루밸리 국가산단 일원의 약 563,918.82㎡에서 이번에 특구사업자인 GS건설의 영일만 4산단 내 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장부지를 추가하여 총 742,470.82㎡로 변경된다. 또한,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에 참여하는 사업자 8개사를 추가하여 세부사업별로 특구사업자를 확대하였다.

변경된 계획안은 관계기관의 협의를 거쳐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친 뒤 6월 중으로 관보에 고시할 예정이다.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는 향후 이차전지 연관 전후방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해 기술혁신 가속화,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2023년까지 1,05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특구사업자가 특구 내에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배터리 규제자유특구에 연구개발, 실증 인프라를 구축, 선행연구와 사업을 위한 준비 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