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북교육청연구원 뉴스레터 제작 보급!모락모락 대입의 꿈을 함께 지어가는 ‘경북꿈지니’
▲경북진학지원센터의 뉴스레터 ‘경북꿈지니’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5월 중의 대면 개학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에게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뉴스레터 ‘경북꿈지니(2020년 1호)’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호는 ‘2021학년도 대입 특징의 이해와 준비, 2021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식 변화와 확인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학생 선호가 높은 서강대, 한양대, 성균관대의 전형을 분석하여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다음 호에서는 거점국립대학의 전형분석과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기학과의 입학 정보를 상세히 다룰 계획이다.

뉴스레터 ‘경북꿈지니’는 이번 호를 시작으로 격월간으로 제작되며, 학교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으로도 배포될 예정이다.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밴드 등에 접근하여 누구나 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대입 정보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김준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과 경북진학지원센터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진학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경상북도의 교육 현황에 맞는 진로·진학 자료 제작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