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펼쳐코로나19 극복, 7대 기본생활수칙 홍보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이달부터 본격 시작한다.

8일 오전 11시 대구시는 2.28기념공원과 지하철역사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대구연합회와 함께 정부의 5대 기본생활수칙보다 한층 강화된 7대 기본생활수칙을 캠페인을 통해 홍보했다.

지난달 22일 대구시는 범시민대책위원회에서 7대 생활기본수칙을 확정한 바 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을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실천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7대 기본생활수칙’ 캠페인은 대구만의 코로나19 극복 실천운동으로 이는 코로나19의 재유행 가능성을 대비해 시민들과 함께 생활 방역망을 좀 더 촘촘히 하기 위함이다.

대구시는 이번 ‘7대 기본생활수칙’ 캠페인을 5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민간단체와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남희철 대구시 안전정책관은 “최근 따뜻하고 화창해진 날씨로 시민들의 외부활동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므로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고「7대 기본생활수칙」준수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