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칠곡
칠곡군-(주)KT, 지역경제활성화 업무협약칠곡사랑카드 활성화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 등 기대
▲ 칠곡군-(주)KT, 지역경제활성화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군은 지난 7일 ㈜KT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선기 군수, 윤철환 ㈜KT 구미지사장 등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칠곡사랑카드 활성화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 경제활력을 회복하는데 양 기관이 함께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칠곡사랑카드의 관내 은행을 통한 오프라인 발급 ▲관내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카드단말기 무상보급 ▲칠곡사랑카드 보유자에 대한 KT 연계 이벤트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민들에게 더 편리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철환 ㈜KT 구미지사장은 “지역경제활성화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한의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백선기 군수는 “두 기관이 더욱더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경제살리기에 최선의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칠곡군은 군민들의 편의증대를 위해 지난 1월 대구·경북 최초로 카드형 지역화폐인‘칠곡사랑카드’를 출시했으며 모바일앱 운영·관리는 ㈜KT에서 대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