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건강 식생활교육!라인 식생활교육 콘텐츠 20편 제공, 초중고 모두 활용 가능
▲‘당 바르게 알고 건강하게 간식 먹자!’ 콘텐츠 화면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는 식생활교육 온라인 콘텐츠 20편을 모아 학교에 보급했다.

식생활교육 콘텐츠는 대구시교육청과 학교에서 자제 제작한 8편과 유관기관에서 제작한 동영상, 플래시 등 12편으로 구성해,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용으로 활용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해 가정에서도 학생 건강관리를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슬기로운 식사시간, ▲똑똑하게 먹고 면역력 쑥쑥, ▲당 바르게 알고 건강하게 간식 먹자, ▲덜 달게 먹고 싱겁게 먹어요, ▲영양표시 바로 알기 등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 건강한 간식 섭취, 덜 달고 싱겁게 먹는 방법, 영양표시 확인하는 방법 등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실천수칙을 담은 동영상 ‘슬기로운 식사시간’은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해 전국에 공유했으며, 최근 등교수업이 다가오면서 조회 수가 2.5만회를 넘어서는 등 인기 온라인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식생활교육 자료는 초·중·고등학교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온라인개학 기간 중 학생들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