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영양군 보건소, ‘2020년 걷기 리더’ 모집매일 30분 이상 걷기! 바이러스도 이기는 건강한 몸 만들기!
▲지난해 걷기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는 우리 지역의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일상 속 건강걷기 생활화를 위해 5월 18일부터 29일까지 ‘2020년 영양군민 걷기 리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걷기 운동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고 언제 어디에서든 쉽게 할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비만・골다공증・우울증 예방, 면역력 증가, 스트레스 감소 등에 도움이 된다.

영양군은 군민의 건강을 위해 걷기안내간판 설치, 외씨버선길 조성, 마을회관 및 공원 운동기구 점검 등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1530! 걷기동아리, 군민 걷기대회, 영양사랑 여름밤 가족걷기, 면 단위 소규모 걷기 등 군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선발된 걷기 리더는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건강 체조 및 걷기 교육을 수료하고 걷기동아리를 운영하며, 운영 초기에는 보건소에서 전문 운동 강사가 지원될 예정이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영양군민 걷기 리더 양성을 통하여 걷기의 중요성에 대해 전파함으로써 생활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