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양
‘전국민 영양군 산나물 보내기 운동’ 전개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 산나물 판매 촉진 및 홍보 행사 펼쳐
▲전국민 영양군 산나물 보내기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14일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산나물 판매 촉진 및 홍보를 위한 ‘전국민 영양군 산나물 보내기 운동’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양산나물축제가 취소되면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산나물 농가를 돕기 위하여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 관내 유관기관 합동 산나물 소비촉진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산나물 상설장터에서 1인 1봉지 산나물 구입하기, 가족과 친지에게 산나물 택배 보내기 운동에 동참하면서 지역 농가에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포털사이트와 SNS를 통해서도 영양산나물 농가돕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판로 확대를 위하여 경북도농식품연구원과 협력하여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온라인 판촉전을 개최하였다. 또한 4, 9일 장날마다 산나물 상설장터를 열어 판매가 어려운 농가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오도창 영양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현재 운영 중에 있는 사이소몰 ‘영양산나물 농가돕기 특별판매전’과 5월 중 4일과 9일마다 열리는 영양전통시장 5일장에 들리셔서 산나물을 구매하여 시름에 빠진 농가에 힘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