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활동경찰행정학과 학생들 2016년부터 5년 연속으로 활동
▲ 2020년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임명된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와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19명이 2020년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임명장을 받았다.

이번 임명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촉장 수여식과 대면회의는 추후로 연기하고 SNS를 통한 회의 겸 소통의 장으로 대신했다.

누리캅스에 임명된 학생들은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및 예방활동 참여 ▲경찰정책에 대한 여론 수렴 및 경찰활동 홍보 △기타 사이버 정책 관련 경찰 협력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 N번방 사건 등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시점에서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의 활동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지난 2016년 15명, 2017년 11명, 2018년 12명, 2019년 13명, 2020년 19명이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에 임명되어 5년 연속으로 활동하게 됐다.

경북지방경찰청 누리캅스 회장인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는 “특히 현직 경찰들과 함께 사이버 명예경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현장실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대구경찰청, 교도소, 법원, 민간경호회사 등의 다양한 형사사법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현장견학 및 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