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2021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마련「경상북도 초·중·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개발 착수
▲2021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마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고 지역수준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돕고자 ‘2021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마련한다.

지난 16일, 위원장 및 연구위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 교육과정 연구위원 위촉식 및 1차 연구협의회를 개최하여 2021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개발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은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교급별로 개발되며, 경상북도 교육의 기본 방향 아래 학교급별 교육 중점 등을 마련하여 경북의 특색을 입힌다.

특히 올해는 경상북도 교육의 학교급별 통일성 및 연계성을 위해 3차 협의회까지는 초·중·고 연구위원이 함께 협의회를 하도록 했다.

2019년 및 2020년에 고시된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발되어 있으나, 시행령 일부 개정 및 교육부 고시 등의 내용 및 경북교육 정책 등을 촘촘하게 검토하여 추가로 반영할 예정이다.

학교급별로 초등은 편성·운영 지침 해설서 성격의 도움 자료를 추가로 개발 예정이며, 고등은 특성화고 전문교과 내용을 전면 검토하여 수정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