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기초과정 개강식강소농교육 신청자 37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초과정 개강
▲강소농 기초과정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중소규모 농업인의 경영개선 향상을 위해 1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교육 신청자 37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강소농 기초과정은 당초 3월부터 추진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연기된 후, 생활방역체계 전환에 따라 2개월 늦게 시작하게 된 것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사전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및 교육생 간 안전거리 확보 등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농가경영개선을 위한 힘찬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 과정은 ㈜인사이트플로우 김종옥 강사를 주 강사로 하는 전체 7회 과정으로, 농업경영진단, 농업마케팅방법, 경영개선실천노트 작성 등 강소농 맞춤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수료 후에는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해 컴퓨터 교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방법 등 11회 심화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서범석 소장은 “지금은 작지만 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들이 미래 농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맞춤형 교육과 컨텐츠 발굴로 강소농들이 경쟁력 있는 전문농업인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