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역량강화 교육으로 전문성 길러예·결산 심사특강 및 청송소방서, 청송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 현지 확인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역량강화 교육으로 전문성 길러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제315회 임시회 기간인 5월 19일 청송소방서 신축현장과 청송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하여 현지 확인과 예·결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예결위원들은 먼저 청송소방서 신축 사업장과 청송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하여 사업추진 현황과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코로나19 극복에 힘써 주신 사업관계자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후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서우선 박사를 모시고 다음 회기에 예정된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 심사에 대비하여 사례중심으로 예·결산 심사기법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예결위원들은 그동안 회의를 진행하며 궁금했던 의정활동 및 예·결산 심사 전반에 대해 질의하는 등 적극적인 분위기로 강의에 임하였고, 특강 후에는 자체 간담회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한 대응책과 예·결산 심사 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나기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오늘 교육과 현지 확인으로 예결위원님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더욱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도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