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로 시청사에 개성 불어넣다시청주변 도시미관 향상 효과, 민간건물에도 설치 적극 권장
▲영천시,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로 시청사에 개성 불어넣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도로명주소 활용과 홍보 등을 위해 주·야간에도 식별이 용이한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시청사 서편외벽에 설치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규격이 정해져 있는 표준형 건물번호판과 다르게 건축물의 크기와 특성에 맞춰 자유롭게 디자인이 가능하다.

건축물의 개성을 살려주며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을 이끄는 효과가 있어서 시에서 적극 권장하는 형태의 건물번호판이다.

시에서 설치한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시청주변 도시미관을 향상시키고, 시민들이 쉽게 시청을 찾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며, 도로명주소 및 자율형 건물번호판에 대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시청사뿐만 아니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도 확대 설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자율형 건물번호판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민간부분에도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권장하는 홍보활동도 적극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