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농협, 지역여성리더를 활용한 경북형 영농인력 지원 첫발 내딛어경북농협·고향주부모임, 농촌일손지원 MOU 체결
▲경북농협, 지역여성리더를 활용한 경북형 영농인력 지원 첫발 내딛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농협은 21일 농협구미시지부와 고향주부모임 구미시연합회 영농봉사단 등 150여명과 함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구미시 옥성면 주아리를 찾아 복숭아 적과작업을 도왔다.

이날 행사는 경북농협이 농촌인력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여성리더인 고향주부모임의 농촌일손돕기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농촌일손지원 MOU를 고향주부모임과 체결하고 그 시작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향후 농가주부모임,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등 지역 여성단체와의 MOU 체결을 확대해 농촌인력난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농협중앙회 성기철 부본부장·나중수 구미시지부장, 고향주부모임 강정미 경북도지회장·유순덕 구미시연합회장 등이 참석하여 영농봉사단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으며, 봉사활동 종료 후에는 무을면 오이체험 농장을 방문해 수확체험과 함께 농산물 구매를 통한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경북농협 도기윤 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농촌인력난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농협은 지역여성리더를 활용한 경북형 영농인력지원사업을 확대하여 농촌인력난 해소를 적극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