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포스트 코로나 사회변화와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21일 코로나19가 가져올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지역의 전략방향과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코로나19 이후 사회변화와 정책방향에 대한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성군은 지난 3월18일 최종 확진자 발생을 끝으로 더 이상 확진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그동안 관광객 감소와 외출 자제 등의 영향으로 민생여건이 어려워진 실정이다.

의성군은 제2기 정책자문위를 활용해 7개 분야인 ▲행정혁신 ▲일자리경제 ▲청년정책 ▲농산업유통 ▲의성형복지 ▲문화관광 ▲지역재생 분야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군정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분과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오간 가운데 코로가19가 앞으로 주민들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는 점에 공감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안전한 청정 의성 이미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각 분야마다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사회적 면역력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모든 군민들이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군정방향을 수립해 나간다면 군민 모두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