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극복 어린이 키트 배부키트에 소독제, 종이비누, 마스크, 가이드북 등 10여 종 담아
▲코로나19극복 어린이 키트 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교가 운영 중인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2일 관내 7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청결 놀이 꾸러미’ 1천 개를 무료 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구미대 교내 시계탑에서 진행된 이벤트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배부과정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간대 별로 사전 신청을 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린이 보육시설 휴원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보육의 어려움과 생활 속 감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트 물품은 어린이 손 씻기 활동지, 영양 저금통 만들기 등 활동지 3종, 손 씻기 리플릿, 건강 레시피북 등 가이드북 4종, 소독제, 종이비누, 칫솔, 마스크, 보냉백, 스트레칭밴드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UCC 공모전 이벤트도 마련했다. 어린이와 학부모가 꾸러미 속 종이비누와 손 씻기 리플릿을 활용한 동영상을 촬영해 이 센터에 보내면 선착순 30명에게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귀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교육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 매체와 방법으로 최신의 위생·안전·영양 교육지원을 실시해 안전한 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대가 구미시로부터 2013년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이 센터는 현재 관내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의 영양과 위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