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성주
‘언택트 성주 힐링 관광 10선’ 추천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청정, 힐링, 치유형 관광지 소개
▲한개마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대인 접촉은 피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지친 국민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힐링 관광지는 어디가 있을까?” 성주군은 이런 여행객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가족·연인 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언택트 성주 힐링관광 1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언택트 관광’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할 수 있는 관광을 의미한다.

힐링관광 10선에는 사람들이 붐비는 실내 관광지는 제외하고 산, 호수, 둘레길, 숲, 공원 등 다른 관광객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힐링 관광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천혜의 자연과 비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가야산을 병풍으로 한 신이 내려준 자연의 선물이 넘쳐나는 성주군의 10선중 주요 관광지는 ▲성밖숲 ▲가야산 만물상 ▲가야여신 정견모주의 길 ▲성주호둘레길과 무흘구곡 ▲세종대왕자태실과 선석사 ▲한개마을과 감응사 등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의 슬기로운 극복을 위해 풍부하고 우수한 성주의 산림․생태자연에서 위로 받을 수 있는 힐링관광지를 추천하게 됐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가족·연인 간에 좋은 추억 담아가시길 바란다”며 언택트 힐링 관광을 소개했다.

힐링관광 10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주군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