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온라인 천체관측교실’온라인으로 달과 별자리 관측해요!
▲2020 부모님과 함께하는 온라인 천체관측교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유·초·중학생이 있는 가족 및 일반시민 180 가구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2020 부모님과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천체관측교실’의 참가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실시간 온라인 천체관측 교실은 6월 11일, 12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되며, 가족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하여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체험 내용은 ‘망원경 조립 및 조작법’,‘대구에서 관측할 수 있는 천체는?’, ‘계절별 별자리’, ‘카드보드로 떠나는 별자리 여행’으로 평소 학생들이 천체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체험에 필요한 각종 망원경 제작 재료, 별자리 투영기, 카드보드, 활동 안내문 등을 꾸러미로 구성해 6월 8일, 9일 드라이빙 스루와 워킹 스루를 통해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http://ww.dge.go.kr/dicce)에서 가능하며, 참가가족 확정은 6월 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그동안 호응이 매우 컸던 천체관측교실을 올해는 온라인 실시간으로 운영하여 가정에서도 천체를 관측하는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