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경상북도의회, 2020 상반기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 개최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 활성화 방안 모색
▲경상북도의회, 2020 상반기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5월 20일, 21일 「경상북도의회 제7대 정책연구위원회 성과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책연구위원회와 4개 의원연구단체의 지난 실적을 점검하고 2020년도 운영방향을 논의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2018년 제7대 정책연구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날 회의 마지막에는 최근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챌린지’를 진행하여 코로나 19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둘째 날 이어진 현장방문에서는 팔공산도립공원 내 주요 문화자원인 선본사와 갓바위를 방문하여 도립공원 관계자로부터 공원의 주요현황과 도립공원의 국립공원 지정과 관련된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청취 했다.

현재 팔공산도립공원은 자연·문화적 가치가 매우 뛰어난 곳으로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 1종, Ⅱ급 11종의 서식도 확인됐다.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정책연구위원회와 의원연구단체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