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순차적 등교 개학 실시등교 개학에 따른 유·초·중학교 컨설팅 실시
▲등교 개학에 따른 유·초·중학교 컨설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은 20일 고3과 괘릉초, 25일 의곡초와 산내중 등교 수업을 시작으로, 27일 고2, 중3, 초1~2, 유치원의 순차적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예방 및 안정적 학사운영 지원을 위하여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형 등교수업 계획에 맞추어, 경주교육지원청은 학교별 점검표를 제공하여 학교에서 교직원간의 적절한 역할 분담을 통하여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여 등교 전, 등교 시, 등교 후 학교 발열감시 활동 담당자를 지정하여 등교 개학을 대비한 방역 준비 및 방역물품의 확보 현황을 파악하도록 했다.

학교 급식 여건을 고려하여 학생 간 접촉 최소화 방법으로 학교 급식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학교별 자체 점검 후 학교별 현장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의 보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주교육지원청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라 20일 초·중 등교개학이 5월 27일로 1주일 순연되었지만, 등교 개학에 따른 학사 운영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컨설팅을 통하여 교육과정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