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봉사자 골드카드 발급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자 사기진작 효과 기대
▲우수봉사자 골드카드 발급 시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 인정을 통해 지역자원봉사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자원봉사 참여율 제고를 위해 구미시 우수자원봉사자 골드카드 발급을 시행한다.

발급대상은 전년도 기준 자원봉사 실적이 100시간 이상인 봉사자로, 개인 신분증 및 사진을 지참하여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하여 발급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발급된 골드카드를 소지하고 본인이 직접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 구미시 공영주차장 7개소에서 주차비 50%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다.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우수자원봉사자 골드카드 발급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에도 함께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통하여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문화가 한층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구미시 골드카드 발급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우수자원봉사자 카드발급, 자원봉사자 보험가입, 배지 발급, 각종 표창 및 포상 전수, 할인가맹점 운영 등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