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10-10클럽 육성우량 사회적경제기업 매출액 10억원 이상, 고용 10명 이상으로 육성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한 단계 성장시키기 위한 「2020년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10-10클럽 육성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5월 26일부터 공모한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10-10클럽 육성사업」은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질적 성장을 유도함으로써 양극화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해 매출액 10억원, 고용인원 10인 이상인 사회적기업으로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외부전문위원의 기업 파견을 통해 기업현황조사 및 분석을 실시하고, 기업 유형과 성장전략에 적합한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프로그램 지원, 기업의 제품·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품 고도화 지원, 온·오프라인을 통한 판로지원, 관련기관과의 정책사업 연계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5월 26일부터 6월 12일까지 이메일(wjkim@gepa.kr)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기업별 전문가 컨설팅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