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진단-상담-치료의 One-Stop서비스 제공
▲,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7일 관내 초, 중, 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업무 담당자 39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1차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Wee프로젝트는 교육지원청의 Wee센터와 단위 학교의 Wee클래스가 주축이 되어 진단-상담-치료의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금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하여 예년보다 시기가 다소 늦춰졌지만 소그룹 협의회 및 온라인 연수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Wee센터 주요 행사,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대책에 대하여 안내하고 협의하고, Wee센터와 Wee클래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Wee프로젝트 운영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었다.

김천교육지원청 마숙자 교육장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학생 및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불안감이 ‘괜찮아, 위(Wee)로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해소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