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어르신복지과 직원들, 일손부족 과수농가 복숭아 적과 도와어려울 때, 농촌일손 돕기 함께해요!
▲경북도 어르신복지과 직원들, 일손부족 과수농가 복숭아 적과 도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 어르신복지과 직원 11명은 27일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안동시 풍천면 어담리에 소재한 과수 농가를 방문하여 복숭아 적과 일손을 도왔다.

이번 농촌일손 돕기는 코로나19로 일손을 구하기가 어려워 제때 적과를 하지 못해 영농에 차질을 빚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 농가를 돕기 위해 일손을 지원했다.

어르신복지과 직원들은 작업복 차림으로 아침 8시 30분 사무실에 집결하여 도시락과 물, 장갑 등 작업도구를 챙겨 9시에 농가에 도착해 농가주로부터 복숭아 적과(열매솎기) 방법을 교육받고 작업을 시작해 오후 늦게까지 구슬땀을 흘리며 일했다.

특히, 직원들은 복숭아 적과작업에 참여한 농가주와 일손을 지원한 사람들에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2미터 거리두기, 대화 자제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강상기 어르신복지과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함께 힘을 모아 이겨내야 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