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2020새영천알림이단 발대식 개최‘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에 새영천알림이단이 함께 해요
▲영천시, 2020새영천알림이단 발대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지난 5월 2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0새영천알림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알림이단 활동 시작시기에 맞춰 2월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연기 되었다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방역체계가 완화됨에 따라 이날 열리게 됐다.

해마다 다양한 지역 및 연령층으로 새롭게 구성되는 새영천알림이단은 2017년부터 SNS를 통해 영천시의 아름다움과 자랑거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SNS기자단의 특성을 살려 비대면 방식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알림이단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산책로, 손소독제 직접 만들어보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취재 및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 절차와 실제 사용기 등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다루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코로나19 이후 생활 안정화에 도움이 되고자 애쓰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알림이단 여러분께서 각자의 개성을 살려 우리 영천의 매력을 SNS를 통해 마음껏 공유하고, 앞으로 영천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생생하게 취재해 살기 좋은 영천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