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메카트로닉스 교사 연수청소년과학탐구 메카트로닉스 지도역량 강화
▲메카트로닉스 교사 역량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은 5월 30일 메카트로닉스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메카트로닉스는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이 결합되어 실생활에 필요한 자동화장치를 설계. 제작,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으로 2020 청소년과학탐구대회부터 신설되는 종목이다.

예천발명교육센터에서는 관내 초.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메카트로닉스 종목에 대한 이해와 센서활용 피지컬컴퓨팅, 그리고 모터를 활용한 기계장치의 구동원리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또, 메카트로닉스 종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자동화 장치를 직접 설계·제작하는 실습 과정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실효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00초 김00선생님은 선풍기, 자동문 등 학생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들 속에도 과학적인 요소들이 녹아있음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메카트로닉스 창작활동이 좀 더 개선된 물건들을 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예천발명교육센터 김현국 센터장은 예천의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이 다양한 실습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메이커활동과 소프트웨어, 드론 같은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갔으면 좋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