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성주
성주군, 유기동물보호센터 광견병 예방접종반려동물의 복지 향상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할 수 있는 기회
▲유기동물보호센터 광견병 무료예방접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4일 관내 동물병원장, ㈜독케어, 농정과 축산방역부서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유기동물 보호센터에서 유기견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성주군수의사회 6명의 동물병원장이 현재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중인 약 120두 의 개를 광견병 예방 접종했으며, 더불어 400두 분의 개 구충제를 지원하여 보호센터 내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주었다.

2020년부터 성주군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는 인도적 처리를 지양하고 있으며 입양되는 개체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보호센터의 광견병 예방접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공중보건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예방접종을 실시한 수의사회성주군지부장과 접종을 도와주신 ㈜독케어은 “반려동물 1,500만 시대에 한해 13만마리가 넘는 동물이 유기되고 있고 우리군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이번 예방접종을 통해 동물이 장난감 같은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자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한 목소리로 희망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유기동물보호센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반려동물의 복지 향상 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