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
▲청도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6일 청도읍 송읍리 소재 충혼탑에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추념식은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으로 국가유공자와 유족의 안전을 위해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보훈단체장 및 기관단체장 10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보다 행사를 축소하여 숭고한 뜻을 기리는 추념식을 엄수했다.

이날 행사는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오전 10시 전국 일제히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육군 제7516부대 5대대 장병들의 조총발사, 헌화분향, 추념사 순으로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 19로 확산방지를 위해 국가유공자와 유족여러분을 직접 모시지 못하고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제65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군민 모두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모두 영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