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 경제 성장 동력은 기업현장에!기업 현장 방문, 기업애로 해결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
▲장세용 구미시장 기업 현장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코로나19이후 구미 경제의 성장 동력인 기업 현장을 직접 찾아 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행정적 지원을 모색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장 시장은 6월 8일에 벨벳섬유 제조업체 ㈜영도벨벳과 알루미늄 압출제조‧금형가공 업체인 ㈜미래인더스를 방문하여 그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은 없었는지 근로자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29일에는 외국인투자기업인 신화정밀(주)을 찾아 현부지 앞 지상2층 연면적 3200평 공장 신축이 한창인 현장을 돌아보고, 5G시장 확대에 따른 대응으로 지난해부터 레이저드릴 공정 증설 중인 LM디지털(주)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어서 6월 2일에는 디스플레이 장치용 유리 제조업체 ㈜아바텍과 자동차용 정밀 고무부품 제조업체인 ㈜TSR을 방문하여 기업 고충사항에 귀 기울이며, 함께 고민하고 해결코자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구미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건실한 중소‧중견기업이 많이 있다. 이런 기업들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