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Wee센터, 상담 지원 꾸러미 전달코로나19로 지친 마음, Wee센터와 함께 이겨나가요!
▲영덕Wee센터 상담지원 꾸러미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조력하기 위하여 상담 지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상담 지원 꾸러미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신학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대면 상담 체험 활동을 지양하고 심리검사지 및 상담 체험 프로그램 교구를 제공하여 코로나로 인한 심리적 소진을 호소하고 등교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여 예방적 상담 활동의 효과를 높이고자 계획됐다.

또한 영덕Wee센터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심리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관내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는 Wee센터 비대면 상담 서비스로 전화상담 또는 사이버 상담을 진행하거나 및 맞춤형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강석일 교육장은 “이번 상담 지원 꾸러미와 맞춤형 개별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소진을 회복하고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서 학교폭력예방 및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안착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하며, Wee클래스와 Wee센터에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상담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