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지부, 2020년 제1차 신사업벤처포럼 개최5개 중소기업이 보유 신기술 및 신사업 아이템 소개, 시장전망, 사업계획 발표
▲신사업벤처포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윤정목, 이하 산단공 대경본부)가 지난 10일 오후 4시 경북 구미시 공단동 산단공 대경본부 1층 컨퍼런스룸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신사업 성장 지원을 위한 ‘2020년 제1차 신사업벤처포럼’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미산업단지(이하 구미산단) 입주기업 최고경영자(CEO)와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오운알투텍과 에스엠아이 등 5개 중소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및 신사업 아이템 소개, 시장전망, 사업계획 등을 발표했다. 먼저 폐자동차 냉매 회수 정제·재생 처리 전문기업 오운알투텍(대표 황병봉)이 국내 유일한 독창적 기술로 개발한 온실가스 폐냉매 회수 정제·재생 관련 기술을 선보였다. 임윤이 과장은 “녹색기술 인증 획득, 냉매 정제 관련 특허출원 8건 등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교차오염 및 혼합냉매 고순도분리 정제설비 및 관련 기술을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보유하였으며, 관련 지적재산권도 이미 등록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공장 증축을 계기로 사업을 확대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폐냉매 관련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미국, 일본, 영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적의 기업들과 기술 시장 교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전 시추용 기계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에스엠아이(대표 배선봉)의 박종혁 전략구매팀장은 “최근 소형풍력발전 사업과 전동기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전기스쿠터, 유틸리티카, 골프카에 이어 병원용 냉온자동배식카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였다”며 주요 개발 내용과 신제품을 소개했다.

다성테크(대표 조태원)는 비즈니스 활동을 간편하게 해주는 콜백 앱, 루미나래(대표 김대윤)는 고추 고정 스마트 홀더와 농산물 자연 숙성건조 시스템을 소개하고, 전기차 전문기업 형제파트너(대표 김정완)는 농업용 전기 운반차와 다양한 특장차를 비롯한 E-모바일 플렛폼 등 전기차와 관련된 독자기술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 기업들은 대구지역의 벤처캐피탈 투자사 인라인트벤처스의 유동기 대표, 미래기술경영컨설팅의 박철용 대표, 홍보·마케팅 전문가 박상봉 아이파이브 상무로부터 조언을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박상봉 상무는 “발표기업들이 아이디어가 좋고 기술력도 뛰어나 성공 가능성이 높지만 중소기업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인식은 매우 보수적”이라면서 “적극적인 홍보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한편, 철저한 재무관리를 통해 투자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크라우드 펀딩 같은 자본시장 진입을 위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법을 잘 활용해 성장이 촉진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산단공 대경본부 기업성장지원단의 안중민 전문위원은 “코로나19로 기업이 당면한 리스크가 크다”며, 코로나 시대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산단공은 중소기업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유망 신사업 아이템 발굴 및 기술의 사업화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포럼을 운영해 기술 사업화, 투자유치, 해외수출 등의 성과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산단공은 오는 7월 15일 오후 4시에는 대경본부 별관 1층 컨퍼런스룸에서 홀로그램 전문벤처기업 와우쓰리디를 비롯한 휴대용 미니 에어컨 전문기업 성하에너지 등 5개 중소기업의 신기술 및 신사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개별 기업이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유망 신사업에 대한 기술 사업화 지원을 위한 ‘2차 신사업벤처포럼'을 개최한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