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2020 대한민국 환경대상 공공부문 자원순환분야 대상 수상‘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우수 사례로 선정
▲청도군, 2020 대한민국 환경대상 공공부문 자원순환분야 대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10일 개최된 ‘제15회 2020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원순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도군은 지난 2000년부터 역점 추진하여 2020년 올해 21회째를 맞는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가 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공공부문 자원순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행사를 통하여 농촌 곳곳에 버려져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던 쓰레기를 수거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재활용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는 매년 10여 가구 불우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쌀·연탄 등 생필품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를 통하여 지난 20년간 수거된 재활용품의 양은 13만톤, 판매 수익금은 19억2천만원에 달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20년간 재활용품 경진대회 행사 추진 등 묵묵히 환경을 위해 애써주신 청도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새마을 50주년을 맞아 21세기 새마을운동 추진방향인 생명살림 운동에 맞춰 청도군민 뿐만 아니라 전국에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2020 청도 새마을환경축제’로 격상시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군에서는 앞으로도 ‘청정 청도’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