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경북형 고교학점제 연구회 41팀 선정... 1억2천만 원 지원미래의 고교교육은? 그 답을 찾는 교사들
▲경북교육청, 경북형 고교학점제 연구회 41팀 선정... 1억2천만 원 지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경북형 고교학점제 모델 개발을 위해 고등학교 교원 400여 명으로 구성된 경북형 고교학점제 연구회 41팀을 선정해 1억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북형 고교학점제 연구회는 학교 현장의 교장, 교감, 교사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총 41팀 400여 명이 강연, 견학, 실습, 토론 등의 활동을 통해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연구 분야는 고교학점제 인식 개선,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진로 진학 설계 지원이다.

특히, 도시와 농촌 고등학교 간 공동 수업 운영, 중소도시 단위학교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안, 지역사회 연계 학생 동아리 활동 등 우리 지역의 환경과 특성을 반영한 경북형 고교학점제 모델을 개발한다.

연구 결과 보고서는 연말에 자료로 제작해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공유하며, 우수 연구회 회원은 각종 연수와 컨설팅 강사로 참여해 성과 확산에 나선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에 대한 모든 해답은 현장에 있으며 우리 선생님들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의 특성과 환경에 맞는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모델 역시 학교 현장에서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