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 운영으로 지역 활력 UP!기업R&D 기획 지원 8개사 선정, 국책과제 86억 확보 기여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북지역 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수요기업 중심의 산·학·연·관 R&D 협력 네트워크인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는 기업이 중심이 되어 산·학·연 협력 연구개발(R&D)을 활성화해 기업 및 지역의 혁신성장을 목표로 지난해 9월 30일 구성되었으며, 현재 7개 협의체 344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경북도에서는 ‘경북기업부연구소협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 연계를 통한 기업의 애로기술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북 행복경제 산학연 플랫폼 구축사업’과 기업의 과제발굴 및 R&D기획을 지원하는 ‘경상북도 기업부설 R&D레벨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은 작년에 ‘경북 행복경제 산학연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8개 기업의 시제품 개발 및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그 결과 참여기업의 전년대비 매출액이 73억 증대, 신규일자리 24명 창출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경상북도 기업부설 R&D레벨업 사업’을 진행해 17개 기업의 R&D과제 기획을 지원하고 그 중 8개 기업이 국책과제에 선정, 국비 86억원을 확보했다.

이런 성과는 경북 내 코로나 19로 인한 침체된 R&D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장상길 경상북도 과학산업국장은 “현재 급변하는 환경에서 기업 스스로가 혁신을 창출할 수 있는 연구개발의 생태계 조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도에서는 산·학·연 혁신 주체들이 협력하여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며,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정책을 계속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